공지사항 2021 MGC <마이크로비트 테크 서포터> 발표 및 오리엔테이션 안내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코드클럽사무국 댓글 0건 조회 5,657회 작성일 20-11-17 23:01

본문

안녕하세요! 코드클럽 한국위원회입니다.

 

영국 BBC 마이크로비트 교육 재단이 주최하는 '마이크로비트 글로벌 챌린지' 아시아 지역 예선에 참가하는

청소년을 위한 <마이크로비트 테크 서포터> 모집이 완료되었습니다.


마이크로비트 글로벌 챌린지(MGC)는 9-16세 청소년이 UN에서 지정한 지속가능한발전목표(Sustainable Development Goals, SDGs)와 관련된 사회 문제를 이해하고, 

창의성과 기술을 활용해 문제 해결 역량을 키우기 위한 글로벌 챌린지입니다. 

BBC micro:bit 교육 재단이 주최하고 '스마일게이트 Future Lab'과 함께 합니다.


올해는 SDGs 중 3번 건강한 삶, 13번 기후 행동을 주제로 챌린지가 개최됩니다.

유럽, 북미, 남미, 아시아 태평양, 아프리카, 중동 등 6개 지역에서 지역 예선을 실시하며,

각 지역의 우승자로 선정된 청소년은 런던 여행의 특전이 주어집니다.


테크 서포터는 대회 기간 중 테크 서포터의 일정을 조율하여 매칭된 해커톤에 온라인으로 참여하여 

해커톤 진행 중 발생하는 기술적 문제에 대해 실시간으로 온라인 대응을 진행합니다.


많은 분들이 지원해주셔서 심사 및 선발에 생각보다 많은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.

논의 결과 예정보다 많은 인원을 선발하게 되었습니다.

 

선발되신 모든 분들께 감사와 축하의 인사를 전합니다.

2021 MGC 테크 서포터, 파이팅입니다 ^^

 

테크서포터 명단.png


 

 

테크 서포터의 원활한 활동, 운영을 위하여 

활동 설명을 위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합니다.

오리엔테이션은 2차로 나뉘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, 둘 중 한 번만 참여해주시면 됩니다.

두 번의 오리엔테이션에 모두 불참하실 경우, 테크서포터 활동이 취소되니 이 점 유의하시어 반드시 참석해주시기 바랍니다.

 

▶ 오리엔테이션 안내

  - 오리엔테이션은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되며, 60-90분 소요 예정입니다.

  - 오리엔테이션 시작 30분 전, 문자와 메일을 통해 참여 링크를 송부드립니다.

  - 최소 5분 전까지 링크를 통해 접속 부탁드리며, 접속 시 이름은 본명으로 설정 부탁드립니다.

  - 오리엔테이션 진행 중 Q&A를 진행할 예정입니다, 비디오와 마이크 사용을 반드시 사전에 확인해주세요.

 

▶ 오리엔테이션 일정

  - 1차 오리엔테이션 : 2020.11.19.(목) 15:00~

  - 2차 오리엔테이션 : 2020.11.22.(일) 10:00~


 문의 사항

  - 코드클럽 한국위원회 테크 서포터 담당자 앞

  - jay37@codeclubkorea.org

  - 유선 문의는 연결이 어려울 때가 많습니다. 가급적 메일 남겨주시면 빠르게 회신 드리겠습니다.

 

 

mgc.png

 

 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